본문 바로가기

UEFA 챔피언스리그

토트넘 첼시 하이라이트 | 손흥민 활약 | 23-24 PL 11라운드

반응형

11월 7일(화) 23-24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 토트넘과 풀럼의 경기가 있었습니다.  경기는 토트넘  홈구장인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렸습니다. 특히 오늘은 토트넘이 다시 1위를 탈환 할지와 손흥민이 득점선두를 홀란을 다시 한번 추격할 수 있을지 관심이 많은 경기였습니다. 

 

 

23-24 PL 11라운드 토트넘 vs 첼시 경기 총정리

경기 결과

경기는  1:4 으로 첼시가 이겼고 이날 경기에서 토트넘은 주전 수비수 로메로와 우도지의 퇴장과 판더벤의 부상 메디슨의 부상 교채로 인해 제대로된 경기를 만들어가지 못하였습니다. 전반을 1:1로 마친 토트넘은 후반의 숫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잭슨의 3골의 활약으로 첼시가 승리를 하였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주장으로서 전방 압박과 수비 가담을 하는 등 풀타임을 소화했지만 시즌 첫 패배를 겪어야 했습니다. 

골 & 어시스트

을 기록한 선수는 

토트넘은은 클루세프스키 1골,  첼시는 잭슨 3골, 파머 1골 이였습니다.

어시스트를 기록한 선수는 

토트넘은  사르 1회,  첼시는 스털링, 갤러거, 구스토가 기록 했습니다. 

 

라인업 및 포메이션

토트넘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손흥민을 원톱으로 하는  4-2-3-1 이였습니다.

토트넘 라인업 4-2-3-1 

최전방 스트라이커 손흥민
공격 미들에는 존슨, 메디슨, 클루셰프스키

수비 미들에 사르, 비수마
수비에 풀백 우도지, 포로 중앙 로메로, 판더팬
골키퍼는 비카리오

 

프리미어 리그 순위

토트넘은 이번시즌 첫 패배로  8승 2무 1패로 맨시티에 이어 2위로 내려왔고 선두는 맨시티가  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토트넘 뒤를 리버풀, 아스널, 아스톤빌라 순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편 big 6에 평가받고 있는 뉴캐슬, 맨유, 첼시는 각각 6위, 8위, 10위로 여전히 반등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활약 및 경기평

오늘 손흥민 선수는 슛팅 3회를 기록하였습니다. 전반 골을 기록 했지만 아주 미세한 차이로 오프사이드가 되어 골이 취소되었습니다. 만약 이 골이 들어갔다면 이후로 진행되었던 2명의 퇴장과 2명의 부상은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이였습니다.특히 2:1로 지고 있는 후반 추가시간에 손흥민의 마지막 슛이 키퍼의 선방에 막힌 모습이 안타까움을 자아 냈습니다. 

 

토트넘 첼시 하이라이트 보러 가기

오늘 경기는 전반 막판부터 누구나 첼시의 승리를 예견 했을 겁니다. 토트넘 역시 절대 물러서지 않는 전술로 숫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수비라인을 중앙선 까지 끌어 올리는 전술로 75분간 잘 버텼습니다.하지만 후반 막판에 무너지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전술은 실패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토트넘의 경기운영은 집중력을 잃지 않는 모습에서 졌지만 잘싸운 경기의 표본을 보여 주었습니다. 문제는 다음 경기 입니다. 바로 4일 뒤 황의찬 선수가 속해 있는 울버햄튼과의 경기가 있어 부상당한 선수의 복귀 얼마나 만큼 가능한지가 중요해 질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주전 센터백 자원은 모두 나오지 못할 확률이 높아 전력외로 분류 되었던 다이어 선수와 누가 호흡을 맞출지 주목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