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월드컵 3차 예선 일정 | 조추첨 결과 | 최상의 시나리오

반응형

북중미 월드컵 예선을 치르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3차 예선 조추첨이 오늘 16시 말레이시아 AFC본부에서 진행이 된다. 한국은 지난 2차 예선에서 최종 5승 1 무의 성적으로 3차 예선에 진출하게 되었다. 3차 예선은 총 18개 팀이 3개 조로 나누어 홈앤드 어웨이로 경기를 치르고 각조 1,2위 팀은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하고 각조 3,4위는 4차 예선을 통해 2팀이 본선 진출을 3위 팀은 대륙간 플레이오프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대한민국은 피파랭킹 22위로 일본, 이란에 이어 아시아 3위를 기록하게 되어 3차 예선 1번 시드를 획득하게 되었다. 다행히 일본과 이란은 피하게 되었지만 경우에 따라 사우디, 호주 등의 강팀과도 같은 조에 묶일 가능성이 있게 되었다. 

3차 예선 조편성 최상의 시나리오

조 추첨 결과

북중미 월드컵 조추첨 3차 예선 결과 대한민국 대표팀은 가장 만나기 껄끄러웠던 호주, 사우디, 우주벡, 카타르, UAE를 모두 피하는 최상의 시나리오를 갖게 되었다. 한편  누구라도 호주와 사우디를 피하고 싶었던 1포트 국가중 가장 운이 나쁜 나라는 일본이 되었다. 일본은 호주 사우디 뿐만 아니라, 중국, 인도네시아 등 적대적 신경이 쓰는 국가들까지 만나게 되었다. 반면 이란의 경우 최상의 조 편성은 아니지만 무난히 월드컵 본선에 진출 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 추첨 라이브 영상 다시 보기

월드컵 3차 예선 일정

대한민국 대표팀은 오는 9월5일부터 1차전을 시작으로 내년 6월까지 총 10경기를 치르게 된다. 경기 방식은 홈앤드 어웨이 방식이 될 예정이다. 예전의 경우 중동 원정이 부담 스러울수 있으나 지금의 대표팀의 경우 주전 선수 대부분이 유럽에 있기 때문에 오히려 홈으로 오는 길보다 거리 짧다. 또한 원정 경기 후 바로 소속팀으로 복귀 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홈 경기보다는 여유롭다. 

국가대표 감독 선임 난항

오늘 월드컵 3차예선 조편서이 완료 됨으로서 이제 다시  다시 관심은 대표팀 사령탑으로 집중이 될 것으로 보인다. 9월까지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고 느꼈지만 이제는 대표팀 감독을 선입해야 할 때이고 더 늦어지면 또다시 임시 감독 체제로 대표팀이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그런 와중에 감독 후보로 여겨졌던 김도훈, 홍명보, 모리아스 외에 신태용, 카사스 감독이 다시 후보에 올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더 좁히지는 못할 망정 후보를 더 늘려 축구 팬들의 걱정과 분노를 더욱 가중시켰다. 대표팀 감독이 누가 되든 축구협회의 행정은 더욱 욕을 먹게 되어 있고 반드시 책임이 따를것으 보인다. 

 

반응형